본문 바로가기

차량

로터스 에메야 Emeya 905마력 EV 전기 하이퍼카 GT 공개

 

로터스(Lotus)가 9월 7일 영국 시간 23시(한국 시간 9월 8일 오전 7시)에 기준 브랜드 순수 전기차인 에메야를 공개했습니다. 에메야(Emeya)는 로터스사 최초의 4 도어 전기 하이퍼카 GT입니다. 고성능을 목표로 지향한 모델은 로터스 브랜드의 자신감을 표현한 모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하이퍼카는 75년간 로터스 브랜드가 지니고 있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전기 하이퍼카 GT

로터스 에메야 Emeya


 

로터스 에메야(Emeya) 성능

강력하면서 정확하고, 대담하면서 섬세하며 야심 차게 공개한 로터스 브랜드의 에메야(Emeya)가 공개되었습니다. 4 도어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듀얼 모터가 장착된 모델은 905마력과 985N.m 토크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의 속도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2.78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속도는 약 255km/h 속도까지 가속합니다. 

로터스에서 에메야(Emeya)를 출시하며 자신감 있게 Hyper-GT라 명명했습니다. 하이퍼 차징(Hyper Charging)과 함께 800V 배터리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충전시간은 줄어들고 주행 시간은 늘어났습니다. 15분 충전 시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주행 가능거리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시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한 번의 충전으로 약 7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로터스 에메야 외관

로터스 에메야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액티브 스포일러, 리어 윙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로터스는 제어력을 극대화시키고 주행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액티브 리어 윙은 다운포스를 높이 조작을 향상합니다. 무게 중심을 낮추고 무게를 50대 50으로 배분했습니다. 로테스 에메야에서의 가속 능력이 향상되고 운전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905마력을 온전히 제어합니다.

 

로터스 브랜드의 국내 출시 모델인 엘레트레(Eletre) 모델과 동일한 E 세그먼트 플랫폼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무게 중심은 최대 98mm 더 낮아졌습니다. 엘레트레 무게 중심은 540mm인데 반해 에메야는 약 442mm입니다. 주행의 안정성과 운전 성능을 함께 향상했습니다.

 

 

로터스 에메야 내관

로터스 에메야는 적응형 드라이빙 빔 기술이 적용됩니다. 저조도의 시야를 개선하고 다가오는 빛에서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인터페이스 딜레이는 최소화되었습니다. 5G 연결을 통한 스트리밍과 검색이 가능합니다. 오디오는 KEF가 적용됩니다.

 

시트에는 탄소 섬유의 고급 소재가 적용됩니다. 지속 가능한 업사이클 패브릭은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적용되었습니다. 기본 구성은 5인승입니다. 4인승 구성은 옵션으로 적용됩니다.

 

 


전기 하이퍼카 GT

로터스 에메야 Emeya 출시일


 

에메야 (Emeya) 국내 출시일

로터스 에메야(Emeya) 국내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다만 2025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출시는 2025년 초에 이어 하반기부터 배송이 시작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2024년 하반기에 가격이 공개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가계약 시 계약금은 1000파운드(약 166만 원)입니다.

 

로터스 브랜드 중 에메야는 국내 출시 모델 중 3번째입니다. 첫 번째 출시한 에미라(Emira)는 브랜드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현재 사전 계약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9월 중에는 브랜드 첫 순수 전기 하이퍼 SUV인 엘레트레(Eletre)가 출시합니다. 국내 출시는 코오롱모빌리티 그룹에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로터스 에메야 출시 정보 ▼

 

 

Lotus Emeya - The Fully Electric Hyper- GT | Lotus Cars United Kingdom

Everyone drives, not everyone is a driver. The Lotus Emeya is arriving in 2024

www.lotuscars.com

 

마치며

영국 경량화 스포츠카 브랜드는 우리나라에 아직 많이 알려진 브랜드는 아닙니다. 기존에 판매량이 희소하여 국내 출시를 철회했었습니다. 최근 다시 출시한 에미라(Emira)와 엘레트레(Eletre)가 출시되면서부터 한국 시장에 다시 발을 들였습니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이자 하이퍼 GT를 선보이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입니다. 2024년 하반기 가격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내 출시는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메야(Emeya) 모델은 2028년까지 점진적으로 생산 규모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로터스는 연간 약 150,00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려는 계획 중입니다. 에메야는 엘레트레와 마찬가지로 중국 우한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아직은 국내 인지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야심 차게 준비한 만큼 기대가 되는 로터스(Lotus) 에메야(Emeya) 4 도어 전기 하이퍼 G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