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신성리갈대밭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가을이 되면 계절이 바뀌면서 황금빛 억새와 갈대, 단풍 여행지를 주로 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성리 갈대밭은 아름다운 갈대밭을 볼 수 있는 충남 서천에 가볼 만한 곳입니다. 5월부터는 푸른색 갈대를 보실 수 있으며 9월에는 황금빛 갈대밭을 보실 수 있으며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 4대 갈대밭으로 알려진 신성리 갈대밭을 충남 서천 가볼 만한 곳 가을 여행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충남 서천 가볼만한곳
신성리 갈대밭


"가을 억새 명소 추천"

 

 

 

 

★ 충남 여행지를 함께 추천드리는 글

 

서천 맥문동축제 정보 장항송림산림욕장 스카이워크 주차 팁

충청남도 서천읍에 위치한 장항송림산림욕장에는 풍성한 자줏빛의 맥문동 군락지가 있습니다. 8월에 절정인 맥문동을 즐기실 수 있는 서천 맥문동축제가 준비 중인데요. 맥문동 축제 기간과 정

dailybamgu.tistory.com

 

 

보령 죽도상화원 주차 숙소 정보 차를 보물섬 밖에 대는 이유

충남 보령에는 긴 회랑과 오랜 기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죽도 상화원이 있습니다. 대나무가 울창하여 대섬으로도 불렸던 죽도 상화원은 섬 전체를 둘러있는 회랑과 한국의 미를

dailybamgu.tistory.com

 

 

 

 


가을 여행지 추천

신성리 갈대밭


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문의 및 안내: 041-950-4018
연중무휴
주차 가능

 

 

충남 서천의 신성리 갈대밭은 서천군과 충청남도 서천군과 전라북도 군산시가 만나는 지역에 금강 하구에 있는 갈대밭입니다. 약 10만 평이 넘는 넓은 면적의 갈대밭이 약 1.5km 길이만큼 펼쳐져있습니다. 한국 관광공사가 지정한 갈대 7선에 속하는 지역이며 한국 4대 갈대 명소로도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충청남도에는 48개의 길에 약 1070km 길이의 도보 여행길이 있습니다. 그중 금강을 주변으로 조성되는 금강 8경 중 금강 2경 여행길은 신성리 갈대밭을 목적지로 하는 약 15km의 도보 여행 코스입니다. 금강하굿둑 관광단지부터 신성리 갈대밭까지 약 5시간의 도보 여행을 하여 도착하실 수 있는 목적지이기도 한 갈대 명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성리 갈대밭이 익숙한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에서 비무장지대의 배경 촬영지이기 때문인데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남한의 병사가 지뢰를 밟고 그곳을 지나던 북한 병사들과 대립하던 그 장소입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 뿐만 아니라 한국 드라마 '킹덤', '추노', '자이언트'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2m가 넘는 사람의 키보다 큰 갈대밭 사이에 난 길을 걷다 보면 마치 미로를 걷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는 신비로운 장소입니다. 가을에 해가 저물어가는 노을 시간쯤 방문하시면 일몰과 함께 빛나는 황금빛 갈대숲을 바라보실 수 있으며 해가 지고 난 뒤에 스카이워크 조명을 따라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가을 여행지입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신성리 갈대밭 가는 법 및 주차장


 

신성리 갈대밭에 가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신성리 갈대밭' 또는 '신성리 갈대밭 주차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주변이 논으로 되어있어서 가는 길의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갈대밭에는 약 100대가 넘는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으며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닌 한적한 여행지여서 주차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사진의 모습은 주말에 갈대숲을 방문한 모습입니다. 주말에 방문했음에도 차량이 한 대도 없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뒤를 돌아보시면 신성리 갈대밭 푯말과 함께 작은 상가가 보입니다. 인적이 드물어서 활성화되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제방 위로 올라오시게 되면 갈대밭 이정표와 함께 약 10만 여평의 갈대밭을 볼 수 있습니다. 작년 방문에 시기가 빠른 방문이었어서 아직은 푸른빛을 내는 갈대가 무성하게 자라있었습니다. 9월 말을 시작으로 갈대가 황금색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11월에는 갈대꽃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신성리 갈대밭 풍경


 

신성리 갈대밭 풍경은 경이롭고 아름답습니다. 제방길을 따라서 길게 늘어선 풍경이 답답했던 가슴을 시원하게 열어주는 느낌을 줍니다. 서천은 예전부터 갈대숲이 많은 지역이었습니다. 갈대숲이 많아 철새들이 서식하기에 좋은 장소가 되어주었습니다. 금강하굿둑이 완공된 후로 갈대밭에는 오리류, 고니류, 기러기류 등 매년 40여 종의 10만 마리가 넘어가는 철새가 찾아오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12월과 1월에는 철새들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입니다.

 

여름과 초가을까지는 푸른 갈대를 볼 수 있고 9월에서 11월까지는 황금빛 갈대밭을 구경하실 수 있으며 12월과 1월에는 수십여 종의 철새 무리를 구경하실 수 있는 자연 관광 명소입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신성리 갈대밭 스카이워크


 

신성리 갈대밭 제방 도로를 따라서 걷다 보면 갈대밭 스카이워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에 오르시게 되면 햇빛을 받아 반짝이게 빛나는 금강의 경치를 보실 수 있으며 넓게 펼쳐진 갈대숲을 내려다보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2km 정도 되는 길이의 잘 조성된 데크길과 이어지게 됩니다. 데크길을 따라 걷다보면 산책길을 따라 박두진, 김소월, 박목월 등 서정 시인들의 시를 감상하실 수 있는 판자가 있습니다.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금강을 바라보며 산책을 하다 보면 왠지 모를 감상에 빠져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각종 교육기관의 자연학습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철새 무리들을 비롯해 여러 생태계가 살고 있는 듯한 갈대숲은 전국의 사진작가들의 촬영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신성리 갈대밭 야경


 

신성리 갈대밭을 해가 저물어가는 시간에 방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노을이 서서히 지는 모습을 보다 보면 어느새 스카이워크를 따라 조명이 들어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자연 위에 은은하게 퍼지는 조명의 모습도 갈대밭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는 것 같습니다.

 

스카이워크와 데크길 중간중간에 있는 계단을 따라 갈대숲 속으로 내려가보실 수도 있습니다. 2m가 넘는 큰 키의 갈대숲을 걷다 보면 어딘지 모를 미로 속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해가 완전히 저물었을 때 스카이워크를 야간 모드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완전히 해가 지게 되면 갈대밭에는 빛이 없어서 산책이 위험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연관광명소 가을 여행지 신성리 갈대밭

충남 서천에는 갈대가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상 속에서 가슴이 답답하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열어주며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가을을 온전히 맞이할 수 있는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충남 여행지 또는 드라이브 코스로 신성리 갈대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 충남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함께 추천드리고 싶은 글입니다:)

 

신두리 해수욕장 신두리해안사구 꽃지해수욕장 비올때 데이트추천 1박2일 시즌4 태안 여행 정보

서울에서 차를 타고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지역에 충남 태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박 2일 시즌4 태안편에 나온 신두리해수욕장과 신두리 해안사구는 한국의 사막으로 유명합니다. 여름철

dailybamgu.tistory.com

 

당진 신리성지 충남 드라이브코스 추천 천주교 성지 순교미술관

서울에서 차로 1시간에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충남 당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 명소가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신리성지 순교미술관은 아름다운 풍경에 비해 많이 알려지

dailybamgu.tistory.com

 

태안 팜카밀레 수국축제 충남 여행지 추천

수국의 계절을 맞아 수국 명소를 찾아보다가 태안 팜카밀레를 알게 됐습니다. 지금 팜카밀레 허브농원에서는 수국 페스티벌이 진행중입니다. 작년엔 꽃 구경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올해는 축제

dailybamg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