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동진 레일바이크 소요시간 및 예약 안내


 

추억과 낭만을 찾아 어디론가 갑자기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 해변에는 바닷가를 달릴 수 있는 해변열차가 있습니다. 바로 정동진 레일바이크입니다. 모래시계공원과 해수욕장과 인접하여 주변 볼거리가 많은 정동진 레일바이크를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 강원도 실내데이트 장소 추천 ◀

 

하슬라아트월드 입장료 할인 소개 강릉 가볼만한곳

얼마전 강릉에 갔다가 하슬라아트월드에 갔던 기억이 났습니다. 인기있는 사진 촬영 장소로 떠오르고 있어서 방문을 했었습니다. 최근 현대 미술에 다시 관심이 생겨서 먼저 생각이 났던 하슬

dailybamgu.tistory.com

 

아르떼뮤지엄 강릉 가볼만한곳 실내데이트 장소 카페 A 소개

여름휴가철이면 피서지로 시원한 바다 근처를 여행지로 고르곤 합니다. 이번에 알게 된 아르떼뮤지엄은 강원도 강릉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편하고 볼거리가 다양하여 실내데이트 장소로 적

dailybamgu.tistory.com

 


 

 

정동진 레일바이크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  문의전화 : 033) 655-7786
●  2인승 25,000원 / 4인승 35,000원
●  하절기 08:45 ~ 16:45 / 동절기 08:45 ~ 15:45

 

정동진 레일바이크 주차

정동진 레일바이크 주차는 네비게이션에 '정동진역'을 검색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넉넉한 주차 대수를 운영하고 있지만 유료로 운영 중입니다. 주차 요금은 기본 30분 600원, 이후 10분 당 200원씩입니다. 1일 최대 7,000원이며 월 정기 주차 시에 50,000원으로 운영 중입니다.

 

무료주차장은 2곳이 있습니다. '정동진역 공영주차장' 또는 '정동진역 강동주차장'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단,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도보로 이동이 필요하니 참고하셔서 일찍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공영주차장부터는 도보로 약 5분 (약 200m), 강동주차장은 도보로 약 10분 정도 (약 500m) 소요됩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운행정보

 

정동진 레일바이크 운영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가 다릅니다. 8시 45분부터 일찍 운행을 시작하여, 하절기는 오후 4시 45분, 동절기는 오후 3시 45분까지 운영합니다.

 

매 시간 45분에 매표소에 모여서 출발을 하니 적어도 10분 전까지는 도착하셔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늦게 도착하실 경우 자리가 있으면 당일 1회까지 다른 빈 시간대로 변경은 가능하지만 대부분 빈자리가 거의 없으니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2인승은 25,000원이고 4인승은 35,000원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는 분이 많아 현장 발권은 어렵습니다. 가급적 휴일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예매를 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동해와 함께하는 정동진 레일바이크!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 정동진에서의 ‘정동진레일바이크’는 바쁘고 지친 일상에 행복한 힐링을 선사해 드립니다.

www.railtrip.co.kr

 


 

정동진 레일바이크 예매

 

 

 

인터넷 예매방법은 정동진 레일바이크에 들어가서 '레일바이크 예약'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짜, 시간(회차)을 선택하신 후 2인승 또는 4인승을 선택합니다. 이후에 결제를 진행하시면 자동으로 예매가 완료됩니다.

 

 

예약 완료 후에는 탑승장으로

출발시간인 45분에 맞춰서 매표소 앞에 서있으면 안내자분이 나오셔서 레일바이크 탑승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탑승장은 정동진역 기찻길을 건너 입구에서 안쪽으로 쭉 들어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약 300m 정도 걸어서 도착을 하는데, 가는 길에 그늘이 없어서 여름철에는 약간 더울 수도 있습니다.

 

 

승강장에 도착하시면 순서대로 비어있는 좌석에 탑승하게 됩니다. 2인승과 4인승을 구분하여 탑승합니다. 좌석에 탑승 후 티켓 검사가 완료되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출발하게 됩니다. 2인승 열차가 먼저 출발한 뒤에 4인승 열차가 출발합니다. 

 

레일바이크 탑승 시 주의하실 점은, 앞차와 충분한 거리를 두며 운행해야 됩니다. 앞차와 뒷차가 충돌하게 되면 100% 뒷차의 잘못으로 인식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레일바이크는 발을 굴러서 직접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정동진의 레일바이크는 전기로 가서 크게 힘이 들지 않았습니다. 언덕길에서 페달을 약간만 밟아주면 됩니다. 가는 동안 레버를 계속 잡고 있어야 되서 옆사람과 교대로 운행하시면 됩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출발지점은 두 곳입니다. 정동진 매표소에서 출발을 하면 탑승장을 출발해 모래시계 공원을 지나 반환점을 돌아 정동진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시간박물관에서 출발을 하면 탑승장부터 반환점을 지나 정동진역을 거쳐 모래시계공원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레일바이크를 타다 보면 중간중간 레일에 설치된 카메라가 사진을 찍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 정거장에 들러 쉬어가는 구간에서 사진 구경과 인화를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화 가격은 20,000원에서 22,000원까지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팔고 있습니다.

 

 

코스를 한 바퀴 돌아 다시 탑승장에 돌아오게 됩니다. 바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었고 모래시계공원도 잠시 볼 수 있었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바다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도착해서 안내 설명을 듣고 탑승장 이동까지 10분 정도 걸려서 넉넉하게 1시간 정도 계획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에 알고 있던 레일바이크와는 다르게 전동으로 움직여서 크게 힘이 들지도 않았습니다.

 

 

탑승을 마치고 처음 이동했던 약 300m 정도 되는 길을 걸어 나오면서 마치게 됩니다. 돌아오시는 길에 BTS 정류장과 시원한 동해 바다, 정동진 레일바이크의 랜드마크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동진역은 실제 열차가 지나다니는 역입니다. 건널목을 건널 때는 항상 조심하시기 바라면서 즐거운 여행길이 되시기 바랍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가볼 만한 곳 추천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강릉과 정동진의 명물입니다. 주변으로는 모래시계공원과 시간박물관, 정동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매표소인 정동진 역은 BTS 뮤비에 출연한 정류장으로도 유명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셔서 고즈넉하게 아름다운 해변과 여러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겨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함께 보시기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삼척 미인폭포 통리협곡 속 미인이 목욕하던 에메랄드빛 폭포

주말을 끼고 강원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삼척 가볼 만한 곳 중 밀키스 폭포, 포카리 스웨트 폭포로도 유명한 삼척 미인폭포에 다녀왔는데요. 에메랄드빛 폭포와 그랜드캐니언을 닮

dailybamgu.tistory.com

 

삼양라운드힐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 아이랑 나들이 가기 좋은 곳

우리나라에는 여행 가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예쁜 산과 바다가 많이 있고 여행은 언제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관광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초원과 평야를 보

dailybamg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