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푸조의 베스트 셀링카 푸조 e208 모델입니다. 푸조 e208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되며 국내 환경 인증을 통과하면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 푸조의 대표적인 모델 e208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에 강렬한 인상을 주는 외관을 가진 차량입니다. 전기차 성능이 향상된 푸조 e208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푸조 e208 (Peugeot e-208)
푸조 e208은 프랑스 푸조의 주력 자동차로써 지난 2020년엔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던 차입니다. 가솔린을 주력으로 전기차로 전동화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아담한 체구와 강렬한 인상을 가진 외관을 가지고 있는 모델인데요.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 매력적인 가격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모델로 예상됩니다. 가격과 제원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제원 및 디자인
푸조 e208은 스텔란티스 그룹의 e-CMP(e-Common Modular Platform) 플랫폼이 적용되며 모듈형 자동차 플랫폼을 사용하였습니다.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며 새로운 54.3 kwh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최대 출력은 115kW로 156마력의 힘을 내며, 26.5 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컴팩트한 소형급 해치백
차종 | 전장 | 전폭 | 전고 | 휠베이스 |
e-208 | 4,055mm | 1,745mm | 1,430mm | 2,540mm |
베뉴 | 4,040mm | 1,770mm | 1,565mm | 2,520mm |
i30 | 4,455mm | 1,795mm | 1,425mm | 2,650mm |
푸조 e208를 바라보면 전형적인 해치백 루프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은 4,055mm, 휠베이스는 2,540mm입니다. 현대 베뉴와 비교해 봤을 때 차체는 약 1.5cm 길며 휠베이스는 2cm 정도 긴 크기입니다. 현대 i30과 비교했을 때는 전장이 약 4cm, 휠베이스는 1.1cm 정도 짧으며 비슷한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베뉴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출시되었습니다.
휠은 좌우 대칭의 독특한 모양의 휠로 16인치와 17인치 알로이 휠을 제공합니다.
강렬한 인상을 가진 전면 디자인
소형 자동차의 아담한 체구와 달리 푸조 e208의 전면부 디자인은 강렬한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 후드 라인은 해치백의 모습을 강조해 줍니다. 또한 전면에는 기존 엠블럼을 새롭게 탄생시켜 신형 엠블럼이 적용되었습니다. 헤드램프에는 3개의 광원이 적용되며 범퍼에는 푸조 특유의 수직형 램프가 적용되며 전면부의 강렬한 인상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해치백의 정석 e208
푸조 e208 후면의 모습은 정석적인 해치백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루프 라인은 급격하게 떨어지며 SUV의 모습입니다. 테일램프는 전면과 반대로 가로로 나열해 있습니다. 후면 중앙 레터링부터 테일램프까지 검은 가니쉬가 이어집니다. 하단부 범퍼와 함께 검은색으로 칠해져 입체감을 보여줍니다.
향상된 주행 성능
e-208 | 제원 |
연료 | 전기 |
최고출력 | 156hp (115kW) |
최대토크 | 26.5kgm (260Nm) |
최고속도 | 150km/h |
가속성능 | 8.1초 |
주행거리 | 400km |
배터리 용량 | 51kWh |
배터리 타입 | 리튬 이온 |
전장 / 전폭 | 4,055mm / 1,745mm |
전고 / 축거 | 1,430mm / 2,540mm |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
푸조 e208은 51 kWh 리튬 배터리가 탑재되며 최고 출력 156마력의 힘을 내며, 26.5 kgm 토크를 발휘합니다. 전륜구동 방식이 채택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8.1초가 소요되는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대 주행거리는 325km로 인증을 받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400km까지 주행합니다. 7.4kW의 완속 충전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100kW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급속 충전 시 20%에서 80%까지 25분 만에 충전됩니다.
실내 공간
실내 공간은 콤팩트한 실내 구성으로 트렌드 하면서 실용적인 실내 공간이 구성되었습니다.
디자인
시트는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시트 모양은 세미 버킷시트 같은 형상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띄며 3D LCD 클러스터가 탑재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클러스터가 스티어링 휠 위쪽에 위치하면서 운전자 시야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센터패시아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조작감이 향상되며 에어컨 벤트 아래로 물리 버튼이 위치했습니다. 기어는 기어 노브 방식에서 토글식 노브로 변경되어 탑재되었습니다.
실내공간 및 안전사양
푸조 e208에는 소형차답지 않은 안전사양이 제공됩니다. 스탑 앤 고,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긴급 제동을 지원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311L 수준입니다. 체급에 맞게 여유 있는 실내공간은 아니지만 콤팩트하게 적당한 수준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출시일 및 가격
푸조 e208의 국내 출시일은 2024년 초중순으로 예상됩니다. 환경부 인증을 마친 상태로 국내 출시가 가까워졌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의 경우 베스트 셀링카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경우 마찬가지로 상당한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푸조 e-208 가격?
푸조 e-208 출시가격은 32,650 파운드로 한화 약 5373만 원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의 경우 전기차 보조금 반영 시 3천만 원 초반대의 가격(약 3,300만 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부분변경 모델도 마찬가지로 보조금 지원 시 비슷한 수준의 가성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치며
푸조의 주력 모델로 2020년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되었던 푸조 e208 모델입니다.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 디자인으로 베스트 셀링을 차지하며 부분 변경 모델 또한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담하지만 강렬하고 향상된 주행 성능으로 국내 출시가 기다려지는 모델 푸조 e-208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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